본문 바로가기

Applicatoin story

2020년 2월 국내 뷰튜버(뷰티+유튜버) 순위를 알아보자! (+주관적인 채널 소개)

바야흐로 4년전..! 슴살이 되자마자 나는 "Doby is free"를 외치며 가게에 가 화장품을 쓸어담게 되는데...!

 

.... 근데 화장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걸,,, 하지만 나는 너무 화장을 잘 하고 싶은걸,,,,

 

 

이때 저는 유튜브라는 플랫폼에 감사하며 모든 뷰튜버들을 구독해놓고 화장에 대해 하나 하나 배우기 시작했어요~

 

정말 유튜브는 배움의 장이야!

 

 

4년이 지난 지금도 신상 화장품이 나왔는데 사기 망설여진다거나 그럴 때 리뷰를 보기도 하구요,

 

아 뭔가 요즘 얼태기(얼굴 권태기ㅎㅎ[자주 오는 편])가 와서 화장법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고 싶다거나! 할 때

 

여러 뷰튜바-들의 화장법을 배우곤 하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내가 이제 곧 20살이고 화장을 너무 잘 하고 싶은데! (곧 새내기들 개강~)

 

정말 도무지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국내 뷰튜버 순위와 지극히 개인적인 채널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뷰튜버들의 순위는 오직 구독자 수만으로 결정한 것이고 2020년 2월 기준입니다!)

 

 

 

빨리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1위 포니 550만명 2위 이사배 226만명 3위 씬님 163만명 4위 라뮤끄 139만명

 

5위 조효진 124만명 6위 다또아 122만명 7위 회사원A 121만명 9위 써니 109만명 10위 윤쨔미 100만명

 

 

 

1. 포니 PONY Syndrome 구독자 550만명

 

출처 : PONY Syndrome Youtube

 

명실상부 대한민국 구독자 1위 뷰튜버! 이 타이틀은 정말 오래됐기도 하고 또 앞으로도 유지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보는데요! 청순한 메이크업이면 청순한 메이크업! 진하고 화려한 메이크업이면 또 화려한

 

메이크업! 다양한 테마의 메이크업들을 올리는데요!

 

 

촉촉 코랄 메이크업, 내추럴 메이크업, 차분한 베이지 메이크업 등이 인기 업로드 2,3,5위에 랭크될만큼 (나도 다 봤따!)

 

청순한 메이크업이 많이 사랑받는 것 같아요! 하지만 테일러 스위프트 메이크업이나 카일리 제너 메이크업

 

컬러렌즈와 다양한 색조, 깊은 음영을 통해 외국인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시리즈도 인기가 굉장히 많답니다!

(외국인들 비율이 높아요 포니님 채널은! 댓글에도 영어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포니님은 PONY EFFECT라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구요 원래가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메이크업에 대한 설명이 이해하기 쉬워서 메이크업을 1도 모르는 사람들은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2. 이사배 RISABAE 226만명

출처 : RISABAE Youtube

 

이사배님 또한 과거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다고 하고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라디오스타 같은 예능에도 출연하셨죠! 티비에서 많이 봤는데 볼 때마다 반가웠던 기억이..!

 

 

이사배님 채널은 정말 말 그대로 정보통인 것 같아요! 화장을 하다가 생기는 고민들 #백투베이직

 

이라고 해서 블러셔편, 파운데이션편, 아이라이너편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설명도 해주고

 

 

#Art & Concept Make up Tutorial 이라고 해서 여러 연예인들의 커버 메이크업을 하거나 (진짜 특징 잡아내기 달인)

(이 영상들은 보면 정말 Makeup is Art라는 말이 절로 나와요.. 금손 중의 금손 갓사배!)

 

 

#깡으로 버텨라 라고 해서 약간 개그 채널..로 외국어 쓰기 않고 화장하기 등(쓰면 벌칙이 있겠죠?) 재밌는 컨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답니다 ㅎㅎ 볼 게 많은 채널이다! 라고 할 수 있어요 ㅎ

 

3위 씬님 구독자 163만명

출처 : ssin 씬님 Youtube

 

씬님하면 뭔가 '존좋'이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르네...ㅋㅋ 씬님은 털털함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아주 재미있게 채널을 운영하시는 뷰튜버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왜 제가 '존좋'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냐고 했냐면..! 씬님은 존좋(너무 좋은^^) 파운데이션, 컨실러, 아이라이너 등등

 

제품별로 좋은 상품들을 브랜드에 관계없이 추천해주는 컨텐츠를 따로 운영해요! 아이라이너를 갈아타고 싶은데

 

도무지 어디 제품으로 갈아타야할지 모르겠다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Get ready wiit me! 같이 화장하자는 컨텐츠로

 

메이크업 시작부터 끝까지 영상으로 담아내는 것인데 씬님은 GRWM 영상도 굉장히 많네요! 화장하는 시간이 지겨워서

 

뭘 틀어놓고 싶다면 겟레디윗미 틀어놓고 하는거 추천이요! 저도 가끔 그러는데 ㅎ

 

4위 라뮤끄 139만명

 

출처 : lamuqe Youtube

라뮤끄님도 깔끔한 메이크업부터 세상 화려한 연말 파티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업로드하는데요! 화려한 화장에 대한 꿀팁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화려하게 화장하고 싶을 때

 

라뮤끄님 메이크업 영상 많이 보거든요,,! 그리고 라뮤끄 채널 중 정말 강력 추천 하는 컨텐츠는 바로바로

 

 

라뮤끄 성형외과!

 

다이어트도 최고의 성형이고 화장도 최고의 성형이라는 말이 딱 맞는..! 사각턱, 무쌍, 홍조, 답답한 눈 등등

 

카테고리 별로 화장을 통해 어떻게 콤플렉스를 커버할 수 있을지 실제 일반인 모델을

 

섭외해서 드라마틱한 결과를 보여주니까요! 진짜 강추합니다! 스무살 때는 정말 뭣 모르고 그냥 남들 하는 화장

 

다 하잖아요 근데 시간이 지나니 아 나에게 맞는 화장을 하는게 정말 중요하구나! 깨닫더라구요

 

그럴 때 이 라뮤끄 성형외과 채널은 정말 좋습니다 ㅎㅎ

 

5위 조효진 124만명

출처 : 조효진 HYOJIN Youtube

 

일단 제 팬심 한 스푼 추가할게요 ㅋㅋ 일단 경상도 사투리로 친근하게 화장을 보여줘서 진짜 동네

 

언니같이 친근한 매력이 있는 뷰튜버구요! 화장 전, 후 드라마틱한 변화를 보여주면서 바로 당장 화장대에 가서

 

화장하고 싶게 만들어버리는..! 이목구비를 화장으로 뚜렷하게 만들고 싶다! 면 정말 추천하는 채널이에요

 

또 꾸민듯 안꾸민듯 내추럴하게 화장하는 튜토리얼도 많이 있으니 (뭐 사실 모든 채널이 내츄럴 메이크업부터

빡센 메이크업까지 다 있긴 해요..ㅋㅋ)

출처 : 조효진 HYOJIN Youtube

 

조효진님 채널에는 펄 소개도 많고 (펄 덕후들 모여라!) 립도 굉장히 다양하게 사용하셔서 저는 애용합니다

 

그리고 번외로 브이로그도 있는데 그냥 조효진님 자체가 너무 유머러스하셔서 저는 다봐요..!!! 메이크업 영상도

 

재밌어서 지루하고 정적인 영상이 싫으시다면 강추하는 채널이랍니다! (너무 좋아 조효진 언냐!!)

 

 

 

이렇게 오늘은 뷰티 유투버 TOP 10에는 누가누가 랭크되어 있는지! 알아보았고 그 중 TOP5 뷰튜버들 채널에 대한

 

지극히도 개인적인 의견을 달아보았어요! 저는 다 구독을 하고 보기 때문이져!

 

 

구독자가 100만명이 넘어가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뷰티 업계에서 그 영향력이 뭐 연예인보다 크다고 하죠

 

실제로 4년간 뷰튜버 채널을 열심히 돌아본 결과 얻을 것도 많고 재밌기도 하고..!

 

화장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면 이 뷰튜버들의 채널을 구독하고 배워가는건 어떨까요?ㅎㅎ

 

이상 국내 뷰티 유튜버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