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 story

LG 생활건강은 무엇을 파는 기업일까?


안녕하세요! 전 포스팅에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일부를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포스팅에서 가장 먼저 소개했던 LG 생활건강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저는 저번에 조사하다가 '이렇게 많은 브랜드가 LG 생활 건강 브랜드였다니...!'하고 놀랐었는데요~

 

저번에는 화장품 브랜드만 다뤘지만 사실 LG 생활건강은 화장품 뿐만 아니라

 

여러 사업을 하고 있더군요!

 

LG 생활건강! 정확히 무엇을 파는 기업일까요?

 

LG 생활건강은 생활건강이라는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생활용품, 화장품, 그리고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음료는 몰랐음..)

 

비율은 생활용품 26.2%, 화장품 50.9%, 음료 22.9% 입니다! (2017년 기준)

 

그러나 LG 생활건강은 사업부의 매출을 1:1:1로 구성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떤 사업이든 다른 나라와의 관계에 따라 매출이 크게 바뀌잖아요?

LG 생건은 화장품 사업을 중국시장에 많이 의지하고 있으니까

1:1:1로 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이해가 가네요!)

 

그나저나 LG 생활건강에서 비알콜성음료라.. 모르시는 분들도 많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내가 쓰고 있던 제품들 중 얼마나 많은 LG 생활건강 제품이 있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죠!

 

출처 : www.lghnh.com/


생활용품엔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자연퐁 등이 있구요! (나 다쓰는데..?)

 

출처 : www.lghnh.com/


화장품엔 후, 숨, 오휘, 빌리프, 비욘드, 더페이샵 등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출처 : www.lghnh.com/


그리고 놀라지마세요! 음료에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파워에이드, 미닛메이드 등이 있죠?

(전혀 몰랐던 1인...)

 


전 게시물에도 포스팅이 되어 있지만 LG 생활건강은 현재 화장품 브랜드 평판 1위로서

 

국내 화장품을 대표할만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저는 아무래도 화장품에 관심이 많다보니

 

어떻게 국내 화장품 기업 1위에 오르게 됐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사실 2009년 글들만 봐도 LG 생활건강이 어떤 전략을 써서 화장품 사업 면에서 성공을 거둘지

 

의문이다!라는 부정적인 글들이 많은데 말이죠,,

 

2018년 버전의 기업분석리포트를 살펴보니 이미 2016년부터 엄청난 성장의 기세를 보였더라구요

 

화장품 사업면에서는 K-beauty의 인기에 힘입어 중동시장을 공략했구요

 

그때부터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에 20여개의 더페이스샵 매장을 오픈했다고 하네요

출처 : http://hubnews.co.kr/m/3/view.php?hacp=mtview.php&no=2017062114041261232&hnsc=30&hnsmc=3&hnsnd=2017062114041261232.3

(아니 사우디아라비아에 더페이스샵이 있다니...!)

 

LG 생건은 2017년 사상 최대 실적을 내면서 경쟁사인 아모레퍼시픽보다 높은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3년만에 1위 자리를 탈환하고 지금도 아주 좋은 실적으로 그 1위 자리를

 

내어주지 않고 있죠! LG 생건의 화장품 마케팅 전략은 자세하게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LG 생활건강이 어떤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고 오도록 할게요!